위메프, 서비스창조혁신 리더상 수상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지난 7일 한양대 경영대학 SK홀에서 서비스마케팅학회 주관으로 열린 '2014 서비스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가장 혁신적인 서비스마케팅을 실천한 기업에게 주는 서비스창조혁신리더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창립된 서비스마케팅학회는 200여명의 마케팅 전공 교수, 실무 마케팅 전문가들로 이뤄진 국내 최고 권위의 마케팅 관련 전문 학술 단체다. 학회는 지난 2008년부터 서비스창조혁신리더상을 신설, 국내에서 서비스 창조혁신에 탁월한 업적을 보이는 중견·중소기업을 발굴해 시상했다. 위메프는 그동안 소비자 중심 경영을 목표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과 함께 혁신적 고객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실질적으로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인상적인 평가를 받았다.

위메프는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클릭과 구매 이력에 기반한 맞춤 상품을 소개하는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인기 상품이나 기획 특가 정보, 질문과 답변을 실시간으로 모바일 메시지로 전파해 이용자와 쌍방향 소통을 구현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