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어2에도 '애플페이' 위한 NFC 내장

<사진출처:9to5Mac>

<사진출처:9to5Mac>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패드에어2·아이패드미니3, NFC 칩 내장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아이패드에어2와 아이패드미니3가 근거리무선통신(NFC) 칩을 내장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26일(현지시각)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 및 외신 등은 아이패드에어2와 아이패드미니3를 분해한 결과 NFC칩이 내장된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그동안 이들 기기에는 NFC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왔다.애플페이는 오프라인에서 NFC 칩이 내장된 기기를 결제 단말기에 대는 것으로 간단히 결제를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현재 애플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애플 제품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가 유일하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가 사실이라면, 그동안 NFC 칩이 내장돼 있지 않기 때문에 애플페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을 것이라 전해졌던 아이패드에어2와 아이패드미니3로도 향후 애플페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이패드 에어2에는 NFC 안테나는 지원하지 않으며, 앱을 활용한 애플페이 결제용 보안 시스템에 NFC 칩을 활용한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패드 에어2가 NFC칩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추후 애플페이 시스템 등 NFC 기능을 활용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