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의학 논문, 네이버에서 확인하세요"

네이버 윤종수 지식백과실장(왼쪽)이 연세대학교 의학도서관 이우정 관장과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이버 윤종수 지식백과실장(왼쪽)이 연세대학교 의학도서관 이우정 관장과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네이버-연세대학교 의학도서관, 의학 연구정보 제공을 위한 MOU 체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네이버(사장 김상헌)와 연세대학교 의학도서관은 의학 연구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연세대학교 의학도서관은 연세의료원 교수 및 연구자들의 연구논문 8465건과 학위논문 9142건의 원문 링크를 포함한 메타 정보를 네이버 전문정보 서비스에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연세대 의학도서관이 구축한 수준 높은 학술 데이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달 내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1차로 적용되고 연내 모두 완료될 계획이다.

네이버 전문정보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 학술 출판사인 슈프링거(Springer), 테일러앤프랜시스(Taylor&Francis), 와일리(Wiley) 등 총 4000만 건이 넘는 학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1억건 이상의 데이터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