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관광경영학과,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참가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를 참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를 참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안종수)는 24일 ‘제 8회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일산킨텍스(KINTEX) 2전시관에서 23일 ~ 25일 3일간 진행됐다.각국의 관광청과 여행사, 항공사, 호텔, 리조트 등 840여개의 관광, 문화업체들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로, 여행 트렌드 및 전 세계의 다양한 여행정보 및 여행상품 정보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각종 공연과 세계 여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이다.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동남아, 미주·캐나다·중남미,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 일본, 중국, 한국 등 7개의 지역관과 3개의 테마관을 방문해 허니문, 자유여행, 골프, 트레킹, 다이빙, 캠핑, 크루즈 상품 등에 대한 정보들과 다양한 이벤트 및 볼거리 등을 체험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하나투어 여행사(대표 최현석)와 ㈜여행스케치(대표 기영진)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교통, 식사, 입장료 등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 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루어졌다.호남대 관광경영학과는 하나투어 공채에 매년 졸업생들을 합격 시키는 등 관광산업 고급인력 배출에 주력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