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차세대융합기술원 '란도샘' 김난도교수 초청 특강

[수원=이영규 기자]'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김난도 서울대 교수(사진)가 수원 광교테크노밸리를 찾는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7월2일 수원 이의동 광교테크노밸리 연구원에서 '제4회 융합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는 '아프니까 청춘이다´,'천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등의 저자로 유명한 대한민국 청춘들의 멘토이자 현재 국내 최고의 트렌드 전문가로 활동중인 김난도 서울대 교수(소비자학과)가 나와 '트렌드 코리아 2013:대한미국 소비트렌드의 최근흐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김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2009년부터 꾸준히 발간하고 있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소개하고,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2013년의 10대 트렌드 키워드로 '코브라 트위스트(COBRA TWIST)'를 선정한 배경과 'COBRA TWIST'의 각 키워드별 분석, 대한민국의 최신 트렌드와 2013년 전반적인 전망, 그리고 대한민국 소비자의 심리 및 행동 트렌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 교수는 우리 시대 불안한 청춘들의 영원한 멘토로 '란도샘'이란 애칭을 갖고 있으며 '아프니까 청춘이다'로 국내 최단기간 밀리언셀러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융합특강'은 융기원과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이 공동주관하는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WCCP) 프로그램중 하나로 한국공학한림원의 후원으로 일반인에까지 오픈되는 공개강좌다.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사전 신청접수는 이메일을(sungyh@snu.ac.kr) 통해 받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