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배틀메이지` 밸런스 상향 조정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배틀메이지` 밸런스 상향 조정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우 기자] 13일 ㈜넥슨(대표 서민)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가 `배틀메이지`를 포함한 주요 캐릭터 스킬 개편과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달 테스트서버에 공개된 `배틀메이지`의 직업에 대한 유저들의 요청을 반영해 일반스킬과 `하이퍼스킬(고급기술)`을 상향 조정, `아란`과 `에반`, `카이저`, `메르세데스`, `루미너스` 등 주요 캐릭터의 공격력과 방어력 등 게임 내 능력치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 50레벨 이상의 유저를 위해 극지방 빙하 콘셉트의 테마 던전 `리에나 해협`을 추가했다. 이밖에도 유저 간 경쟁 콘텐츠인 `아리안트 투기장`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개편돼 새롭게 선보이고, 공략이 쉽지 않았던 보스 `매그너스`의 난이도가 조정된 신규 모드가 업데이트 됐다. `메이플스토리`에선 이번 업데이트 외에도 게임 내에서 5명의 유저들이 양과 늑대가 돼 겨루는 서바이벌 미니게임 `양떼목장`을 내달 3일까지 선보인다. 매일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요일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레인보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오한별 프로듀서는 "지난번 개편을 단행했던 주요 캐릭터에 대한 유저의 추가 의견을 귀담아 듣고 새롭게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대규모 업데이트 `레드(RED)`에 앞서 미리 여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던전과 이벤트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승우 기자 press0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