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폭행' 대기업 임원에 비난 봇물

네티즌 신상털기로 해당 기업도 구설수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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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한 대기업 임원이 기내에서 여성 승무원을 폭행한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된 가운데 온라인상에 해당 임원의 신상정보와 당시의 사건 경위가 상세히 담긴 게시글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네티즌들은 사건 당사자인 대기업 임원은 물론 그가 재직중인 회사에 대해서도 거센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21일 새벽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기내에서 여승무원을 폭행한 대기업 상무의 신상 정보와 함께 논란이 된 그의 행동 경위가 담긴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확산되던 글을 캡처한 것이다.

게시글에 따르면 대기업 상무 A씨는 15일 오후 인천에서 출발해 미국 로스앤젤리스(LA)로 향하던 국내 여객기 안에서 수차례 상식 밖의 행동을 보이더니 급기야 승무원에게 손찌검까지 했다. A씨는 먼저 비행기에 탑승하자마자 옆 좌석에 승객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는 승무원에게 "자리가 비어있지 않다"며 욕설을 했다.

또 아침 메뉴에 죽이 없다는 이유로 불만을 표시하며 승무원에게 "이 메뉴는 도대체 누가 정하는 거야?"라고 짜증을 냈다.

A씨는 이후에도 기내식 밥이 설익었다는 이유로 교체를 요구했고, 교체된 기내식 밥도 설익었다는 이유로 식사까지 거부했다.

제공된 식사 대신 라면과 삼각김밥을 주문한 A씨는 또다시 "라면이 잘 익지 않았다", "라면이 짜다"는 등의 이유로 승무원에게 수차례 서비스를 주문했다.

또 "기내가 너무 덥다. 에어컨이 고장 난 것이 아니냐. 서울의 건물 실내 온도는 19도 인데 비행기 온도가 24도다"고 불만을 표시했고 승무원은 온도를 23도로 낮추고 항공기 전체 공기는 2분마다 환기가 된다고 안내했다.

A씨는 이후에도 면세품 구입 과정에서 불만을 토로하다 승무원 B씨가 말을 잘 듣지 않는다며 잡지책으로 승무원의 얼굴을 때렸다.

A씨는 이후 사실 관계를 확인하는 항공기 관계자 앞에서는 폭행 사실을 부인하며 "내가 책을 들고 있는데 승무원이 와서 부딪쳤다"고 주장했다.

이 게시물은 결국 기장과 승무원들이 A씨와 대화가 불가능하다고 판단, 경찰을 부르기로 결정했고 여객기가 LA에 도착한 뒤 A씨와 B씨, 목격자, 기내 사무장 등이 미 연방수사국(FBI) 요원 앞에서 진술을 했다는 내용으로 끝을 맺고 있다.

앞서 지난 19일 뉴스 보도에 따르면 FBI는 A씨에게 '입국 후 구속 수사'와 '미국 입국 포기 후 귀국' 등 두 가지 방안을 제시했고 A씨는 미국 입국을 포기하고 몇 시간 뒤 또다른 항공편으로 한국으로 되돌아 왔다.

네티즌들은 이 사건의 가해자인 A씨에 대해 일명 '신상털기'를 통해 어느 회사 어느 부서의 누구인지 실명까지 공개하며 비난을 퍼붓고 있다.

온라인에는 "국제적 망신이다", "특권의식 밖에 모르는군", "부끄러운줄 알아라", "저런 사람이 상무로 있는 회사라니…" 등의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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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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