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캘린더]동탄2·울산·안동 등 지방분양 '봇물'

[부동산캘린더]동탄2·울산·안동 등 지방분양 '봇물'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지난 12일 서승환 국토해양부 장관 취임 직후 종합적인 부동산 대책 발표를 예고하면서 시장에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동탄2신도시와 지방분양이 집중되는 시기에 부동산 시장이 호전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16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3월 셋째 주 분양시장은 청약접수 9곳, 당첨자 발표 7곳, 당첨자 계약 12곳, 견본주택 개관 2곳 등이 예정돼 있다.20일 대우건설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 일대에 공급하는 '마포 한강 푸르지오'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6~지상 37층 2개 동, 전용면적 84~137㎡ 총 198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합정역을 도보 1분 내로 이용이 가능하다. 강변북로, 자유로, 올림픽대로, 내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메세나폴리스, 홍대입구역 상업시설, 신촌역 상업시설, 현대백화점, 신촌세브란스병원, 한강시민공원 망원지구, 성산, 와우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성산초, 성산중, 경성고, 홍익사대부속여고, 홍익대,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21일엔 포스코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102블록에 공급하는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1~지상 34층 8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874가구로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범단지에 위치해 있고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에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동탄역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다. 중심상업지구와 업무시설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같은 날 현대엠코가 울산 동구 화정동 일대에 공급하는 '엠코타운 이스턴베이'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3~지상 최고 33층 15개 동, 전용면적 68~101㎡ 총 1897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방어진순환도로, 봉수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대형마트, 대왕암공원, 일산해수욕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화진초, 대송중, 명덕여중, 화진중, 현대고, 방어진고, 현대청운고 등이 인접해 있다. 역시 같은 날 효성이 경북 안동시 옥동 일대에 공급하는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1~지상 18층 5개 동, 전용면적 84㎡ 총 39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대형마트, 영화관, 안동병원 등의 생활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복주초, 경안중, 안동중, 경안여고, 안동여고, 안동중앙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22일 대우건설은 충남 아산시 배방면 공수리 일대에 공급하는 '아산배방2차'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84㎡ 총 379가구로 구성된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배방역과 KTX 천안아산역이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아산시와 아산신도시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모산초, 배방초, 배방중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민찬 기자 leem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