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킨텍스서 '창업박람회' 큰장 선다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 참가할 개인이나 업체를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꿈의 실현! 성공 창업!!'이란 주제로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창업 정보와 성공창업의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는 ▲외식산업ㆍ도소매업종 등으로 구성된 업종별 창업관 ▲마을기업ㆍ1인 창조기업ㆍ사회적기업ㆍ시니어ㆍ여성창업 등으로 구성된 테마관 ▲창업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모든 정보를 한 자리에 모은 창업ㆍ기술 전수관 등 300여 개사 500개 부스로 운영된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전시회인 '2012 G-FAIR KOREA', '경기산업디자인전시회'와 동시에 열려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많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홈페이지(www.gbex.or.kr)와 창업박람회 운영사무국(031-259-787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250개 사는 5만2000여 명의 관람객을 유치하고 총 248억 원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