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원 '광고' 하나 찍었다가 이럴 줄이야"

에쓰오일 광고, 성공캠페인에 선정

에쓰오일의 기업PR 캠페인 '좋은 아빠 1리터면 충분해요'편

에쓰오일의 기업PR 캠페인 '좋은 아빠 1리터면 충분해요'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제일기획 은 자사가 제작한 에쓰오일의 기업 PR캠페인이 한국광고PR실학회가 주관한 2012 한국의 성공캠페인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에쓰오일의 '좋은 기름 1리터의 힘, 좋은 아빠 1리터면 충분해요'편은 기름의 최소단위인 1리터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소중한 가족에게 좋은 기름 1리터로 감동을 주는 따뜻하고 정감 가는 스토리들을 통해 소비자의 공감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좋은 아빠 1리터면 충분해요'편의 경우, 부활의 김태원과 실제 그의 딸이 모델로 출연해 더욱 큰 관심을 받았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아빠와 딸 사이를 가깝게 해줄 수 있는 ‘좋은 기름 1리터의 힘’을 감성적이고 따뜻하게 전달했다"며 "아빠와 딸이 나눌 법한 재미있는 대화를 넣어 에쓰오일 특유의 유머코드를 살렸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광고PR실학회는 2009년부터 광고와 PR 분야의 성공캠페인을 발굴해 선정하고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