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평생교육 특성화프로그램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교육 자원이 풍부한 지역내학교와 연계해 지역 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구민의 평생교육기회를 확대해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또 교육자원과 경험이 많은 학교와의 연계로 지역 간 상호협력도 도모한다.

지원 대상은 서대문구 관내 10대학 및 39개 초·중·고등학교, 40여개 평생교육기관 등이다.

공모 분야는 ▲대학평생교육 활성화 분야 ▲초·중·고등학교 평생교육 활성화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등 3개 분야이다.먼저 대학평생교육 활성화 분야는 대학의 전문성을 활용해 취업과 직업전환과정, 소외계층 대상교육 등 공모 주제를 갖는다.
특성화 공모사업 설명회

특성화 공모사업 설명회

원본보기 아이콘

초·중·고등학교 평생교육 활성화는 서대문 문화역사의식 함양프로그램, 마을학교 프로그램 등이 대상이다.

마지막으로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분야는 지역공동체 형성 프로그램, 국제 교류 프로그램 등 주제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21일부터 23일까지 서대문구 교육지원과에 기관소개서와 함께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외부위원을 포함해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를 거쳐 대상프로그램을 선정해 3월 말까지 개별통보하고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대상으로 선정되면 사업별로 200만원에 1000만원까지 총 50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다만 특정기관과 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 일회성 행사, 현금 지원사업 등은 제외된다.

서대문구청 홈페이지(http://www.sdm.go.kr)나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dm.go.kr)를 참조하면 된다.

교육지원과☎330-8273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