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주말 금융투자 특강 및 놀토 어린이 금융투자 교실 개최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황건호, 이하 투교협)는 오는 12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직장인을 위한 '금융투자 특강' 및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 금융투자 교실' 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금융투자 특강'에서는 김동준 신한금융투자 투자분석부장이 '글로벌 금융환경 변화와 스마트 자산관리'라는 주제로 최근 금융시장 분석을 통한 리스크 관리 방법 등 스마트한 자산관리 전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어린이 금융투자 교실'에서는 투교협이 자체 개발한 금융교육 표준교안인 '꿈꾸는투자교실'의 '네 꿈을 펼쳐라!', '우리 생활 속의 경제와 금융' 등을 주제로 체험식 금융강의가 쉽고 재미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인원은 선착순 모집이며, '어린이 금융투자 교실'에 참여하는 어린이의 부모는 청없이 '금융투자 특강' 참여가 가능하다.

두 프로그램의 교육비는 전액무료이고, 11월8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를 통해 모집한다.교육참가자에게는 투교협이 발간한 투자자교육총서인 '계획하는 삶이 아름답다'를 무료로 배부한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