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만만 여유자금]하나대투證, 주가변동성 활용····위험 피했다

하나UBS 실버오토시스템

[여유만만 여유자금]하나대투證, 주가변동성 활용····위험 피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변동성이 심한 장, 하나대투증권이 추천한 상품은 '하나UBS 실버오토시스템 월분배식 주식혼합형 펀드'로 목돈을 투자하고 매월 연금식으로 지급 받는 상품이다.

이 펀드는 연금 개념을 펀드에 도입한 상품으로 투자자는 펀드가입 후 매월 투자금액의 0.5%를 분배금으로 지급받고 상품해지시 잔여 원금과 이익(손실)금을 상환 받는다. 오토시스템에 의해 운용되는 시스템 혼합형펀드로 펀드내 주식투자 전략은 시장 상승시 매도, 하락시엔 점진적인 매수를 통해 시장 변동성에 따른 매매차익과 주식시장의 장기적인 상승에 따른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주가변동성을 활용한 연속 분할 매매와 주식시장의 박스권 및 하락기에도 매매차익을 누적해 시장위험을 부분적으로 회피할 수 있다. 주식형 펀드보다 투자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설명이다. 주식투자의 일정부분은 공모주(10% 이하)에 투자해 추가 수익을 도모한다.

신탁 자산의 운용은 주식에 60% 이하, 채권에 50% 이하를 투자하고, 펀드 보수는 A형이 선취수수료 0.5%+연 0.748%, C형이 연1.048%이다.

하나대투증권 관계자는 "하나UBS 실버오토시스템 월분배식 주식혼합형 펀드는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은퇴 연령이 점점 짧아지는 국내 현실 속에서 장년층 고객의 필요에 부합한 상품"이라며 "매월 정기적인 소득이 필요한 실버 계층 자산가와 은퇴 자금 수령자 등에게 유리하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