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强·秋] 동원 F&B '순닭가슴살', 육질 쫀득쫀득 닭가슴살

맛과 다이어트 일거양득

[强·秋] 동원 F&B '순닭가슴살', 육질 쫀득쫀득 닭가슴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먹을 때마다 매번 조리를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 생육의 경우 유통기한이 길지 않아 장기간 보관하기 어렵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 바로 동원F&B 가 선보인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통조림 '몸이 좋아하는 동원 순닭가슴살'이다.

'동원 순닭가슴살'은 닭가슴살을 결대로 큼직큼직하게 찢어 만들어 육질이 살아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저칼로리 닭가슴살의 특징을 최재한 살려 물담금 형태로 가공해 타 제품 대비 칼로리를 135g 한 캔에 94kcal으로 45% 가량 대폭 낮췄다.

또 최소한의 맛내기 부재료(조개 야채 엑기스 등)만을 사용해 닭가슴살 고유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 샐러드 외에 각종 요리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고 바로 먹어도 좋다. 이에 따라 2009년 12월 출시 직후부터 시장의 반향을 일으키며, 올해에는 지난 해 대비 월 평균 5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김성용 동원F&B 식품BU장은 "동원 순닭가슴살은 기존 닭가슴살에서 느끼는 특유의 퍽퍽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육질을 결대로 손으로 찢는 방법을 채택해 식감을 개선했다"면서 "이를 통한 샐러드뿐만 아니라 닭가슴살을 활용한 건강하고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