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수시]중앙대, 별도 시험 없이 학업우수자 전형 471명 선발

중앙대학교, 수시1차 학업우수자 전형 '유형2'

이찬규 중앙대 입학처장

이찬규 중앙대 입학처장

원본보기 아이콘
중앙대(총장 안국신) 수시1차 학업 우수자 전형의 유형2 역시 학생부 교과 성적과 수능 성적 모두 우수한 학생에게 유리하다. 유형2의 경우, 별도의 면접 또는 필답고사 없이 학생부 교과 성적만을 100% 반영해 총 471명을 선발한다.

특히 유형2 자연계의 경우 수학과 과학교과만 반영하므로 해당 교과에 자신 있는 학생들이 도전해 볼 만 하다. 다만, 유형2는 수능 최저 학력기준이 적용돼 내신만큼이나 수능 최저 학력기준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2012년 중앙대학교 수시에서는 수시1차 학업우수자 유형2, 수시2차 수시일반전형(논술)의 수능 최저 학력기준을 상향 조정하고, 모집단위를 몇 개의 군으로 묶어 수능 최저 학력기준을 차등 적용하므로, 지원하기 전 수시모집 요강을 통해 수능 최저 학력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수시모집 원서 접수기간은 9월 9일~ 9월 16일이며, 입학사정관전형을 제외한 수시1차, 2차 전형에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원서접수 및 관련사항 확인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cau.ac.k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이상미 기자 ysm125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