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첫 도시형생활주택 '의정부 맥스타워'

유동인구 풍부, 전세대 소형으로 구성

의정부 첫 도시형생활주택 '의정부 맥스타워'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주식시장이 급등락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기준 금리까지 동결되면서 보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 같은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수도권 동북부 의정부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및 도시형 생활주택 '맥스타워' 견본주택에는 광복절 연휴 동안 5000여 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몰렸다. 의정부역 맥스타워는 지하 4층~지상 19층 연면적 2만2717㎡의 의정부역 일대 최고층 건물로 랜드마크 오피스텔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의정부에서 최초로 보급되는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희소가치도 큰 편이다.

주택형도 최근 늘고 있는 1~2인가구가 선호하는 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 24.3~24.6㎡의 오피스텔 229실과 전용면적 18.1~18.2㎡로 구성된 도시형생활주택 297가구가 공급된다.

특히 건물이 들어서는 의정부역 일대는 유동인구만 5만5000명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해 투자가치가 높다. 지하철 1호선과 버스노선이 많아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수도권 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도로접근성도 좋다. 신세계 백화점 의정부역점, 역전 근린공원, 의정부 경전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각종 개발호재로 인한 프리미엄도 받을 수 있다.의정부역 맥스타워의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며 차후 중도금 50% 잔금 40%를 납입하면 된다. 그 중 중도금 50%는 전액 무이자 대출이 가능해 4000만원 내외의 적은 실투자금으로 분양 받을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증시쇼크 등으로 인해 소액투자자들이 보다 안정 자산인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맥스타워 상층부에 커뮤니티 시설 도입으로 입주 이후에도 임대료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역 맥스타워의 견본주택은 의정부2동 상우고등학교 맞은편에 마련돼 있다. (문의 : 031-821-8866)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