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요리대회 대상은? '홍삼찰밥 닭고기말이'

정관장 홍삼요리대회 대상은? '홍삼찰밥 닭고기말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인삼공사는 최근 정관장 홍삼요리왕 선발대회를 개최한 결과, '홍삼찰밥 닭고기말이' 요리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홍삼을 이용한 요리를 뽐내는 이번 대회에서는 1차 온라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10명이 현장에서 직접 요리를 만드는 등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대상을 차지한 '홍삼찰밥 닭고기말이' 이외에도 '홍삼흑임자 닭냉채', '홍삼소스를 곁들인 오골계스테이크', '퓨전 누룽지 홍계탕' 등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이 선보였다.이번 대회에는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결정된 일반소비자 20명을 비롯해 한국인삼공사 임직원 3명과 요리연구가 이혜정씨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대상 수상자인 채정화 씨는 "가족의 원기회복과 면역력 개선을 위해 홍삼을 즐겨 먹는데, 홍삼이 닭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홍삼찰밥 닭고기말이' 요리를 만들게 됐다"며 "한입에 먹을 수 있어, 밥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은 물론 매일 출근시간에 쫓겨 아침밥 거르기 일쑤였던 남편을 위한 아침식사로도 그만"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심사위원이자 홍삼요리 강연을 진행한 이혜정 요리전문가는 "기본적으로 창의성과 작품성을 보는 동시에 맛과 실용성도 고려했다"며 "특히 홍삼의 속성을 정확히 이해하면서 다른 식재료와 잘 어우러지는 작품에 좋은 점수를 줬다"고 말했다.안빈 한국인삼공사 마케팅전략 부장은 "지난 7월6일부터 31일까지 약 1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300여명이 공모전에 도전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면서 "고객들이 홍삼을 맛있게 먹는 법을 공유함으로써,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100만원과 100만원 상당의 정관장 제품이 부상으로 수여되는 등 수상자 모두에게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정관장 제품이 제공됐으며, 본선 진출자 10명의 레시피는 올해 안으로 책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 홍삼요리 수상작 사진과 레시피는 한국인삼공사 홈페이지(www.kg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