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아동급식조리사 도전해 보세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 창업 지원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아동급식조리사, 학습코칭지도사 등 경력 단절여성들을 위한 취·창업지원프로그램을 30일부터 개설, 운영한다.

여성자원금고 경제교육센터가 위탁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 직업교육 위주로 진행돼 왔던 여성경제활동지원사업에서 탈피, 과정 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 및 연계 방안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5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는 아동급식조리사 과정은 한식조리기능사 이론과 실기 등 어린이 단체급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위한 조리 교육 과정이다.전문 요리강사가 강의를 맡아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이론을 비롯 실기시험을 대비한 오이소박이, 호박선, 북어보푸라기 등 약 50여 가지 한식조리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아동급식이론과 밥류, 국· 탕류, 간식류 찜류 소스류 등 다양한 종류의 50여 가지 아동급식요리 실습교육이 이어진다.

교육시간은 월,수,금 주 3회 (오전 10~ 오후 1시)이며 장소는 여성자원금고 경제교육센터(마포구 신수동 31-1)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 부담)다.

이 밖에도 전문 직업상담사가 훈련개시 후 지속적으로 취업상담을 실시하며,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급식소 등 취업처를 발굴, 연계시켜 준다.

모집 인원은 20명이고 접수는 5월 9일부터 전화상담, 면접을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마포구 거주 주민과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한다.

이와 함께 5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되는 학습코칭지도사 과정은 집중, 읽기, 이해, 정리, 암기 등 자기주도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전문 스킬교육을 통한 학습코칭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학습코칭의 이해와 활용, 아동의 이해 , 코칭 커뮤니케이션 스킬, 맞춤형 코칭 전략 및 코칭 대화 실습, 효과적인 부모역할 훈련 등이다.

교육 수료 후 취업처는 공부방, 유치원 교사, 학교 CA강사 등이다.

교육은 화, 목 주 2회(오전10~ 오후 1시), 여성자원금고에서 무료(교재비 별도)로 진행되며 모집정원은 20명이다.

접수는 5월 9일부터 전화상담 및 면접을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마포구 거주 주민과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한다.

여성자원금고 경제교육센터☏ 3142-4131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