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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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부담 없는 가격의 보급형 3차원(3D) TV 제품 라인업 구축을 완료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3D 입체감·영상미에 강점이 있는 삼성전자 셔터안경식(SG) 3D TV와 깜빡임이 없어 눈에 편안한 LG전자 편광안경식(FPR) 3D TV는 각각의 기술구현 방식이 갖는 장점 외에도 제품별 특징이 있어 구매 전 꼼꼼한 관찰이 필요하다.양사의 보급형 제품은 출고가 기준으로 가격이 100만원에서 200만원 후반대로 프리미엄 제품군에 비해 가격이 한층 낮아져 3D TV의 대중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 32인치 3D 스마트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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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보급형 3D TV인 D6350시리즈는 32인치와 40인치, 46인치 제품 가격이 각각 130만원, 210만원, 290만원으로 책정됐다. 직영점·양판점 등 소매점에서 판매될 때 판매지원금 및 각종 할인으로 20~30% 가격이 낮아지는 것을 감안하면 실제 소비자들은 100만원에서 200만원대 중반에 삼성전자의 3D TV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D6350시리즈는 2D에서 3D로 변환하는 기능은 물론,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TV 메인 화면인 '스마트 허브(Smart Hub)'를 통해 '스마트 검색' '방송정보 바로찾기' '소셜 네트워크' '삼성 앱스 TV'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주소(URL) 입력이 되지 않고 키워드만 검색할 수 있으며, 스카이프(Skype) 서비스가 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또 구동속도가 120헤르쯔(Hz)로 상위모델(240Hz)보다 느려 3D 효과가 다소 떨어지나, 해상도는 1920×1080으로 동일하다.
LG전자 시네마 3D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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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의 보급형 3D TV인 LW4500시리즈는 32인치와 42인치, 47인치 제품 가격이 각각 100만원과 190만원, 260만원으로 출고된다. 내달 출시될 예정인 32인치 제품은 소매점에서 70만~80만원이면 구매가 가능해져 가격 때문에 3D TV를 선뜻 선택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수 있을 전망이다.LW4500시리즈는 2D에서 3D로 변환되는 기능은 갖췄으나, 스마트 기능은 탑재되지 않아 3D에만 특화된 제품이다. 구동속도는 120Hz, 해상도는 1920×1080로 삼성전자의 보급형 라인업과 같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프리미엄급에서부터 보급형까지 풀(full)라인업을 구축하고 본격 대결을 펼치게 된 셈"이라며 "이에 따라 3D TV 대중화가 한층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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