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입사하겠다면 이것만은 꼭!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갈수록 심각해지는 취업난. 경쟁은 갈수록 심해지고, 갖춰야 될 능력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힘들게 합격한 회사에서는 “일을 잘 모른다” “회사에 대해 아는게 없다”는 선배들의 잔소리를 듣기 일쑤다. 그래서 GS샵은 입사지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회사의 주요 사이트를 회사의 블로그 '리얼 쇼핑 스토리'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에 다니면서 자사의 주요 사이트를 아는 것이 합격의 첫걸음이라는 것.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첫 번째로 꼽은 사이트는 두말할 나위 없이 GS샵 홈페이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역사와 비전, 인재상과 직무, 사업영역을 꼼꼼히 살펴두는 것이 첫 번째다.

두 번째는 GS샵 인터넷 쇼핑몰이다.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지, 이벤트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해외배송은 어떻게 하는지 등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하고 들어가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다. 세 번째는 GS샵 TV 쇼핑으로 TV를 통한 홈쇼핑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다. 홈쇼핑 방송을 다시 보고 반복학습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또 고객 참여형 스토리 쇼핑몰 디토(ditto)와 모바일로 만나는 GS샵 등이 주요 사업을 진행하는 홈페이지에서 회사의 경영방침이나 주요 고객들이 누군지, 고객을 위해 어떤 서비스를 진행중인지 확인할 수 있다.

회사가 만들어둔 블로그와 트위터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블로그와 트위터는 소비자와의 가장 가까운 접점이다. 소비자들의 욕구(Needs)나 불만사항을 체크한다면 면접에서 회사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GS샵이 추천한 사이트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리얼러브’.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부터 사회적 기업의 상품, 후원 이벤트 등 GS샵의 사회공헌 활동을 확인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알 수 있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