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에 내집 지어볼까? …단독주택용지 분양

쾌적한 클러스터형 전용주거와 높은 수익이 기대되는 점포겸용 분양

광교에 내집 지어볼까? …단독주택용지 분양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 주거형 클러스터 단독주택용지 및 점포 겸용 단독주택용지를 공급한다.

이번 단독주택용지는 친환경 주거조건뿐 아니라, 상가 활성화 전망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유망주로 떠오를 전망이다. 또한 단독주택지 분양에 관심이 높아진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 역시 뜨거운 경쟁률에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클러스터형 주거공간인 단독주택 용지 E8, E10 블록은 107개의 필지로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택단지 조성을 위해 부설주차장 20필지가 함께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용지 면적은 약 202~313㎡ 이며, 약 360,506,000 ~ 545,872,000원의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용지는 좌우 아래쪽에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신대호수가 가까워 도시의 편리함과 전원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주거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점포용 단독주택 용지인 E9 블록은 31개의 필지로 기존 상현지구 주민 및 신대저수지 이용자로 인한 상가 활성화로 용지 목적에 맞게 높은 수익이 기대되는 곳이다.

용지 면적은 약 219~319㎡으로 공급되며, 공급가격은 약 4억7355만~7억6343만원이다.

이번 분양 대상자 1순위는 현재 수원시 및 용인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이며 2순위는 일반실수요자(개인에 한함)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2순위 미달 시 필지는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공급되며 신청자격 제한이 없다.

신청 예약금은 1000만원이며 신청 후 20일 신청 마감 후 바로 추첨을 통해 공급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1월 공급한 주상복합용지와 더불어 중소형 아파트 용지의 경우 97대 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단독주택 용지는 쾌적한 주거환경 뿐 아니라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점포용지를 함께 분양해 친환경, 고수익의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아울러 호수공원 등 광교신도시만의 프리미엄도 함께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필지의 위치 및 세부내역 등의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토지분양시스템 홈페이지(http://buy.gico.or.kr)의 게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김정수 기자 kj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