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제공하면 상금이 100만원"

평택시,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 따른 아이디어 공모

[아시아경제 정태석 기자]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경기 평택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시민 제안을 받을 예정이며, 실무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시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주요 제시안은 청년과 노인, 여성, 장애인 일자리 분야 등이며, 특히 투자유치, 사회적 기업, 전략산업 육성, 직업능력 개발, 공공근로사업 분야 등에 따른 아이디어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게 하고, 무엇보다 일자리 창출에 따른 좋은 아이디어를 찾기 위함"이라고 말했다.공모전에 채택되면 금상에 10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이 지급된다.

참여방법은 평택시홈페이지(www.pyeongtaek.go.kr 행정참여-참여공간-제안마당)에서 제안서를 다운받아 접수 하거나, 평택시청 기획예산과 659-5462로 하면 된다.



정태석 기자 jt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