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제품 '광고 UCC' 등 공모전 개최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홍보를 위한 '광고 UCC와 브랜드 및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기 제품의 해외 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UCC 부문은 중소기업청 창업지원사업과 중진공 히트(HIT) 500사업에 참가한 1000여개 품목 중에 자유롭게 선택,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에 올리면 된다.

해당 중소기업과의 인터뷰, 제품의 패러디, 기타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UCC 가운데 대상(1명) 출품작은 3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타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에도 상금이 수여된다.

또 대학생 등 일반소비자의 중기 제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슬로건 공모전'도 함께 진행한다. 중기 제품을 잘 표현하고 소비자의 신뢰감을 얻을 수 있는 우수 출품작은 시상과 동시에 해당 기업에 전달돼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수상작들에게는 OK캐쉬백 포인트가 지급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내달 6일까지 홈페이지(www.hit500.or.kr)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내달 15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2-769-6768)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