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아름다운 중랑 사진' 공모

10월 1~31일 중랑구를 소재로 한 작품 받아... 11월 5일 입상자 발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아름답고 활력 넘치는 구의 모습을 널리 알리기 위해 중랑 사진을 공모한다.

구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중랑구를 소재로 하는 주민들의 사진을 공모, 우수한 작품을 시상하는 '아름다운 중랑 사진 공모전'을 연다.
중랑구 사진 공모전 포스터

중랑구 사진 공모전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아름다운 중랑 사진 공모전'은 지역과 연령 제한 없는 전국 공모전으로 중랑구 자연과 축제, 공연 등 행사, 문화유적과 기타 일상생활을 소재로 한 작품 중 미발표작품을 응모받는다.

작품 규격은 필름 카메라의 경우 11×14 inch 로 칼라 또는 흑백사진.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는 JPG 파일로 5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사진으로서 출품수량은 출품자별 3점 이하로 별도의 출품료는 지급하지 않는다. 작품 출품은 필름카메라의 경우 신청서와 작품을 중랑구청 문화체육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는 신청서와 작품 파일을 방문제출 또는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으로 제출하는 경우 중랑구청 홈페이(http://jungnang.seoul.kr)에 접속해 생활문화정보⇒문화관광정보http://culture.jungnang.seoul.kr)⇒축제행사⇒행사게시판⇒공모전 접수에 들어가 제출하면 된다.

출품할 때는 작품 뒷면이나 신청란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작품명, 촬영일시, 촬영장소를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중랑구사진작가협회가 추천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11월 5일 입상자를 선정, 중랑구청 홈페이지에 공고, 개별 통보하게 된다.

시상은 11월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릴 예정으로 금상 1명에게는 100만원, 은상 2명은 각 50만원, 동상 3명은 각 30만원씩 그 외 입선작 21명에게는 10만원 상금이 주어진다.

다만 시상은 출품자수와 작품수준에 따라 변경이 있을 수 있다.

입선된 작품에 대한 소유권과 저작권은 중랑구에 귀속돼 11월 19일부터 일주일간 구청 로비에 전시되며 낙선작은 심사발표후 15일 이내 구청 문화체육과에서 보관하다가 기한 내에 출품자가 찾아가지 않으면 폐기한다.

중랑구청 문화체육과(☎2094-1820)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