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란~'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 한국서 강연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가
아산정책연구원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세계적인 석학의 국내초청과 대중강연을 통해 사회적인 공헌을 추구하고 있는 아산정책연구원 측은 오는 8월 20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마이클 샌들 교수의 강연을 개최하는 것.이날 강의는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김영사 네이버 카페에 신청하면 된다.

강연에 앞서 김영사 측은 8월 19일 오후 2시 아산정책연구원에서 마이클 샌델 교수가 참여하는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다.

마이클 샌델 교수가 한국을 방문한 이유 중에 하나는 그가 출간한 '정의란 무엇인가'가 두 달만에 25만부의 판매고를 기록했기 때문이다.김영사 측은 "당사 집계로 일평균 1만부씩 출고됐고, 교보문고를 비롯해 예스24, 인터파크,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에서도 종합베스트셀러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보문고 측은 "지난 6월 '정의란 무엇인가'의 주요 독자는 40대가 주축이었다. 20대, 30대, 40대가 20% 중후반의 고른 판매를 보였다"며 "특히 쉽게 쏠림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전통적인 40대 인문독자의 관심을 끌만큼 사회적인 반향을 일으켰다"고 전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