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내면, 버스가 좋아져요”

경기도, 9월 30일까지 제4차 경기도 대중교통 시책 일반 공모 실시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는 대중교통(버스분야) 서비스 개선을 위한 도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올해로 4번째 실시하는 ‘경기도 대중교통 시책 일반 공모’는 오는 9월 30일까지 8개월간 진행되며 경기도민, 버스운수종사자, 도 및 시?군 공무원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버스 서비스 고급화 방안(차내 이용 편의 등), 노선체계 개선 방안, 교통카드 효율성 증진 등 버스와 관련된 개선사항 등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초기 화면에서 ‘제4차 경기도 대중교통 일반 공모’ 배너를 클릭한 후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우편(442-781,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도청앞길 63 경기도청 대중교통과 버스정책담당 앞)과 팩스(031-249-3569)로도 접수 가능하다.

경기도는 공모된 제안에 대해 관계부서 검토와 전문가 자문을 거쳐 사업화 여부를 판단해 버스 서비스 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또 도는 채택된 아이디어 대해 3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제공하고, 전문가의 최종심의를 통해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시책은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