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실패에서 배우는 성공의 법칙

실패에서 배우는 성공의 법칙
시드니 핑켈스타인 지음/하정필 옮김/황금가지 펴냄/1만5000원

한국 최고의 기업 삼성은 다른 어떤 기업보다 더 잘 할 수 있다고 믿었다. 자동차 산업 역시 그렇게 믿었지만 실패했다. 1990년대 휴대폰 시장을 지배하던 모토로라 역시 디지털 시장의 변화를 캐치하지 못해 실패했다. 다트머스대학의 시드니 핑켈스타인은 지난 6년간 수많은 실패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고 기업 내부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실패하는 기업의 7가지 습관을 정리했다.

그는 '실패에서 배우는 성공의 법칙'에서 기업이 실패하는 요인으로 경영자의 무능력이나 탐욕보다 자신과 기업이 환경을 지배한다고 생각할 때, 기업과 자신을 너무 동일시해 개인의 이익과 기업의 이익 사이에 명확한 경계가 없을 때 등 기업이 실패하는 진짜 이유를 캐냈다.

인터파크도서 북마스터 임채욱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