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전략정비구역 후보자, '공명선거' 다짐

28일 오전 10시30분 구청 12층 교육장서 4개 지구 추진위원장, 감사후보 등 20여명 참가

성동구(구청장 이호조)는 28일 오전 10시 30분 성동구청 12층 교육장에서 성수전략정비구역 4개 지구 추진위원장과 감사후보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 실천대회를 갖는다.

성동구는 한강 르네상스의 시작을 알리는 성수전략정비특별구역이 사업 진척을 위한 성수전략정비구역 추진위원회 예비 임원 선거가 9월 19일로 열린다.특히 27일 후보자 마감을 한 결과 추진위원장 선거에서 지구별로 최고 4대1의 경쟁을 보이며 혼탁·부정선거를 방지하고 선거후에도 유권자인 주민들간의 반목과 갈등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이같은 공명선거 실천 대회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후보자들의 공명선거 실천 다짐과 후보자 기호도 후보자 추첨을 통해 결정하게 된다.

또 후보자들간 상견례와 선거운동 과정에서도 페어플레이가 될 수 있도록 지구별로 후보자간 의견교환도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서울시 최초로 공공관리자 제도에 의해 추진되는 성수전략정비구역에 대한 이해와 임원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선거관련 질의응답시간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성수전략정비구역 공명선거 실천 다짐

우리는 오는 2009년 9월19일 주민직선으로 치러지는 성수전략 정비구역 추진위원회 임원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로 그릇된 선거 풍토를 근절하고 어느 때 보다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며 공공관리자인 성동구청장과 유권자인 성수 전략정비구역의 주민들 앞에 다음과 같이 공명선거 실천 다짐을 한다.

하나. 우리는 주민 직선으로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성수전략정비구역 추진위원회 임원 선거 후보자로 공정경쟁을 하기로 주민들께 약속한다.

하나. 우리는 성수전략정비구역 추진위원회 임원 선거가 지역발전과 통합에 기여하는 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한다.

하나. 우리는 돈 선거, 흑색선전, 상대후보 비방 등 네거티브 선거를 배척한다.

하나. 우리는 성수전략정비구역의 발전을 열망하는 주민들의 대변자가 되어 항상 주민들을 위하는 깨끗하고 공정한 추진위원장·감사가 된다.

하나. 우리는 주민들의 직선으로 선출되는 후보들인 만큼 낙선하더라도 추진위원으로 활동하여 성수전략정비구역 사업에 적극 협조한다.

하나. 우리는 공명선거 실천 다짐서에 날인하고 실천다짐 내용을 성실히 준수 하여 공공관리자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함께 노력한다.

2009. 8. 28

성수전략정비구역 추진위원회 추진위원장 후보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