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공공기관 선진화 워크숍 개최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기우·사진)은 12일 경기도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내부 직원과 외부 인사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선진화에 부응해 중진공 선진화 공감대 형성을 위한 '중진공 선진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위성백 기획재정부 정책총괄과장이 '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추진방향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초청특강을 했다. 이어 중진공 기획조정실과 경영혁신실, 기업금융사업처, 마케팅사업처, 신제품개발실, 연수운영처 등에서 중진공의 선진화 추진방향과 실적, 경영목표 성과제고방안, 정책자금및 각종 사업의 효율적 추진방안 등의 현안을 토론했다.

임직원들은 각 주제별 분임토의를 한 뒤 그 결과를 전직원이 공유하고, 그 중 실효성이 있는 것은 현업에 바로 활용키로 했다. 또한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고객발전을 위한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선진화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기우 이사장은 "이번 선진화 워크숍을 통해 전직원이 선진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한마음 한뜻으로 시대의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핵심 사업역량을 강화하여 경쟁력 있는 조직으로 체질개선 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