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6:30 19.07.15

    블릿
    '핀둬둬'는 어떻게 3년 만에 26조짜리 기업으로 성장했나
    '핀둬둬'는 어떻게 3년 만에 26조짜리 기업으로 성장했나

    2015년 중국 전자상거래 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등장했다. 바로 '핀둬둬(?多多)'다. 설립 2년 만에 2억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면서 중국 전자상거래 3대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고, 지난해 미국 나스닥(NASDAQ)에 상장하면서 2인...

  • 06:54 19.07.11

    블릿
    "우리의 라이벌은 '물'" 음료업계 부동의 1위 '코카콜라'

    하루 평균 19억 잔, 1초로 환산하면 초당 2만1990잔이 판매되는 전 세계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료 '코카콜라(Coca-Cola)'는 음료업계 부동의 1위 브랜드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코카콜라와 '콜라전쟁'을 벌여온 '펩시(Pepsi)'조차 한 번도 코카콜...

  • 06:30 19.07.10

    블릿
    일요일에 문 닫아도 KFC보다 잘나가는 미국 국민치킨 '칙필레'
    일요일에 문 닫아도 KFC보다 잘나가는 미국 국민치킨 '칙필레'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KFC를 떠올리기 쉽지만 사실 진정한 미국 국민치킨은 '칙필레(Chick-fil-A)'다.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점유율 1위, 패스트푸드 체인 고객 만족지수(ACSI)에서는 파네라 브레드, 치폴레, 파파존스 등 2...

  • 06:30 19.07.09

    블릿
    10만원짜리 신발도 '오프화이트'만 만나면 가격 10배 뛰는 이유
    10만원짜리 신발도 '오프화이트'만 만나면 가격 10배 뛰는 이유

    지난해 미국 신발 브랜드 컨버스(CONVERSE)가 내놓은 18만원대 '척테일러 70' 모델 운동화가 리셀(Resell) 시장에서 최대 200만원대에 팔렸다. 나이키의 20만원대 조던 시리즈와 에어포스 라인은 100만원을 호가했고 인기 모델인 조던1은 '부르는 게 값...

  • 06:30 19.07.08

    블릿
    구멍 뚫린 못생긴 슬리퍼로 대박신화 쓴 '크록스'
    구멍 뚫린 못생긴 슬리퍼로 대박신화 쓴 '크록스'

    투박한 앞코에 구멍이 송송 뚫린 고무 슬리퍼 '크록스(Crocs)'는 어글리슈즈의 대명사다. 디자인적인 요소 하나 없이 원색의 촌스러운 이 슬리퍼는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3억5000만 켤레가 팔렸다. 창업 첫해 120만 달러(약 14억원)에 불과했던 매출...

  • 06:30 19.07.05

    블릿
    오바마가 사랑한 햄버거 '파이브가이즈'의 성공비결은
    오바마가 사랑한 햄버거 '파이브가이즈'의 성공비결은

    쉐이크쉑 인앤아웃과 함께 미국의 3대 햄버거 체인점으로 불리는 '파이브 가이즈 버거즈 앤 프라이즈(Five Guys Burgers and Fries, 이하 파이브가이즈)'. 과거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NBC방송의 특집 프로그램 '백악관에서의 하루'를 녹화하던 ...

  • 06:31 19.07.04

    블릿
    매장 하나없이 연매출 2.4조…유통업계 MS라 불리는 이유는?
    매장 하나없이 연매출 2.4조…유통업계 MS라 불리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주문하면 로봇이 대신 장을 봐 배달을 한다" 먼 미래이야기처럼 들리지만 영국에서는 일상생활로 자리 잡았다. 영국의 온라인 슈퍼마켓 '오카도(Ocado)'는 기존 대형마트들의 틀을 완전히 깨고 오프라인 매장 하나 없...

  • 06:30 19.07.03

    블릿
    '파괴적 혁신' 미쉐린, 100년후에도 살아남을 기업으로 꼽히는 이유
    '파괴적 혁신' 미쉐린, 100년후에도 살아남을 기업으로 꼽히는 이유

    얼마 전 프랑스 타이어 제조회사 '미쉐린(Michelin)'이 펑크가 나지 않는 타이어 '업티스(Uptis)'를 공개했다. 신소재를 사용해 튼튼하고 공기를 주입하지 않아도 되는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다. 공기가 있어야 할 공간에 고무 격벽이 빼곡하게 들어...

  • 06:30 19.07.02

    블릿
    '스낵네이션'은 어떻게 MS·디즈니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스낵네이션'은 어떻게 MS·디즈니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구독경제'가 메가트랜드로 떠올랐다. 구독경제 대표 모델인 콘텐츠 구독 서비스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자동차, 의류, 심지어 생활용품까지 정기구독을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최근 미국에서는 사무실 '간식'을 구독하는 서비스도 각광을 받고 있...

  • 06:30 19.07.01

    블릿
    "혁신은 '편견깨기'에서 시작" '큰 머리' 피규어로 기업가치 1.4조원

    미국 피규어 제작회사 '펀코(Funko)'는 버블헤드(Bubblehead, 까딱거리는 머리) 피규어의 대명사로 불린다. 피규어는 캐릭터들을 실물처럼 정교하게 축소·제작해야 한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펀코는 흔들리는 커다란 머리에 점 같은 눈이 그려진 이등...

123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