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11 19.02.01

    블릿
    김밥·주먹밥 제친 샌드위치…편의점의 대세를 바꾸다
    김밥·주먹밥 제친 샌드위치…편의점의 대세를 바꾸다

    장창기 GS리테일 프레쉬푸드 팀장 "샌드위치는 밥과 달리 식사와 디저트 메뉴를 같이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쌀 소비량이 해를 거듭할수록 감소하는 상황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편의점 신선식품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샌드...

  • 09:16 19.01.25

    블릿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편식 개발 "튀김의 신 됐어요"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편식 개발 "튀김의 신 됐어요"

    주방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가 불티나게 팔리면서 각 식품업체의 제품 개발전략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뒤늦게 조리에 최적화된 제품 개발에 골몰 중인 식품업체들 중에서도 일찌감치 이 시장을 겨냥해 선점에 나선 곳...

  • 09:12 19.01.18

    블릿
    "비싼 단가 부담됐지만…7개월 걸려 친환경 포장재 만들었죠"
    "비싼 단가 부담됐지만…7개월 걸려 친환경 포장재 만들었죠"

    최근 유통업계의 가장 핫한 화두 중 하나는 친환경이다. CJ ENM 오쇼핑은 스티로폼 대신 알루미늄 라미네이트를 안쪽에 붙인 종이 박스와 친환경 아이스팩, 종이 테이프로 구성된 친환경 보냉 포장을 과감하게 적용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새 보냉 포장...

  • 08:31 19.01.11

    블릿
    "불닭소스·투움바파스타…흥행 비결은 소비자와의 '소통'"
    "불닭소스·투움바파스타…흥행 비결은 소비자와의 '소통'"

    우리나라는 물론 동남아, 중국 등 전 세계에 '불닭' 열풍을 일으킨 식품회사는 바로 삼양. 불닭 시리즈를 연달아 흥행시키더니 마침내 어떤 음식이든 '불닭화' 해버릴 수 있는 불닭소스까지 만들어냈다. 최근에는 간편식 트렌트에 맞춰 파스타 간편식 ...

  • 09:02 19.01.04

    블릿
    고압살균으로 ‘상온은 맛없다’ 편견 깬 고메 일품요리
    고압살균으로 ‘상온은 맛없다’ 편견 깬 고메 일품요리

    "냉장보관이 아닌 상온에 두고 먹는 가정간편식(HMR)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깬 제품이 '고메 상온간편식'입니다." 경기도 수원 CJ블로썸파크에서 만난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식품개발 HMR팀의 박희준 수석연구원(42)과 손마리 선임연구원(37)은 고메 ...

  • 13:49 18.12.28

    블릿
    중독성 있는 맛…샌드위치로 베트남 입맛 홀리다
     중독성 있는 맛…샌드위치로 베트남 입맛 홀리다

    SNS인기서 착안…국내서 출시 100일만에 700만게 판매박항서 열풍 타고 베트남 GS25에서 푸드 서비스 매출 1위 "우리나라가 김치 종주국이지만 매일 김치찌개만 먹지 않잖아요. 베트남인들도 샌드위치를 먹을 때마다 '바인미'만 찾지는 않을 거라 생각...

  • 09:41 18.12.21

    블릿
    400만개나 팔린 모찌롤…"한국인 입맛 맞추려 롤케익 안에 떡 넣었죠"
    400만개나 팔린 모찌롤…"한국인 입맛 맞추려 롤케익 안에 떡 넣었죠"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서 뜨거운 인기를 얻은 제과류는 CU의 '모찌롤'이다. 일본 편의점들을 그리워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SNS 유행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모찌롤과 후속작인 녹차ㆍ티라미수 모찌롤까지 합하면 CU에서 팔...

  • 09:17 18.12.14

    블릿
    “입에서 사케 마를 날 없었죠” 100병의 테이스팅이 만들어낸 작품
    “입에서 사케 마를 날 없었죠” 100병의 테이스팅이 만들어낸 작품

    일본 이와테현으로 건너가…수십여종 사케 테이스팅명품 지자케 선봬…타마유라 찾는 고객들 늘어사케가 가진 저마다의 역사적 배경·히스토리 고객과 함께 최근 사케 좀 먹어봤다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인 사케가 있다. 선보인 지 4개월이 채 되지...

  • 10:50 17.12.08

    블릿
    "외롭지 않아, 추울 뿐"…편의점과 B급미 만나니 매출 '껑충'
    "외롭지 않아, 추울 뿐"…편의점과 B급미 만나니 매출 '껑충'

    박진용 CU 생활용품팀 상품기획자-배달의민족·이말년 작가와 협업 -품질은 기본, 반전이 'MD의 킥' "품질은 기본, 반전이 필요하다."소비자들은 요즘 편의점에서 아무 거나 사지 않는다. 과거처럼 급히 편의점에 들러 생필품을 구하던 시대는 지났다....

  • 10:34 17.11.24

    블릿
    "노브랜드 가전, 고객 향해 안테나 세웠더니 매출이 절로"
    "노브랜드 가전, 고객 향해 안테나 세웠더니 매출이 절로"

    반정원 바이어 -매일 시장조사…'가성비 甲' 비결 -매출 전년 대비 137% ↑ "매일 시장조사를, 1년 단위로는 제품 개선 작업을 진행합니다."이마트 자체라벨(PL) '노브랜드'는 식품ㆍ생활잡화에 이어 최근 가전 부문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앞서 노...

12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