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성근, 사진합성 국정원 직원 구속영장 청구에 “MB가 나서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성근

문성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형진 기자] 배우 문성근이 자신과 배우 김여진의 얼굴을 나체사진과 합성한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 직원에 대해 검찰이 구속 영장 청구한 것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이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21일 문성근은 자신의 트위터에 나체사진을 합성한 국정원 직원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 기사를 공유하며 “MB각하, 역사에 무한책임 있는 ‘대통령’을 역임한 분은 이럴 때 ‘실무자를 구속하지 말라, 다 내 책임이다’고 하시는 게 옳지 않겠어요?”라고 이명박 전 대통령을 언급했다.

또 나체사진을 인터넷에 유포한 인터넷 아이디가 최근 일제히 삭제됐다는 경향신문의 보도를 언급하며 “최근까지 그가 올린 합성사진이 게시돼 있었으니, 검찰은 음란물 제조 유포죄도 적용하라”고 말했다.

한편, 20일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배우 문성근씨와 김여진씨의 합성사진을 유포한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심리전단 팀장 유모 씨와 팀원 서모 씨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법상 명예훼손 혐의, 국정원법상 정치관여 혐의로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최형진 기자 rpg45665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