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포방터시장서 크리스마스 보물캡슐 찾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 선착순 고객 200명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참여...100원 경매쇼, 당근포 투호놀이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 홍은1동 포방터시장(포방터길 44 일원)에서 23일 ‘토요장’을 만날 수 있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크리스마스 연휴 첫날인 2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포방터시장 일대에서 ‘12월 크리스마스 보물캡슐찾기’ 행사를 연다.
포방터시장에서 먹거리를 3개 이상 구매한 성인 고객과 시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캡슐을 찾은 청소년 등 선착순 200명이 ‘나만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한다.

상인들은 고객 관심을 높이기 위해 치즈만두, 야채폭탄삼겹말이, 얼큰골뱅이탕, 폭탄주먹밥, 레인보우새우꼬치 등 새로운 먹거리들을 선보인다.

포방터시장 채소와 과일, 수산물 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경매쇼’, 포방터시장 캐릭터를 이용한 ‘당근포 투호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고객 발길을 모은다.
서대문구 포방터시장서 크리스마스 보물캡슐 찾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포방터시장상인회는 추운 날씨로 위축될 수 있는 시장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시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10월 말 시작한 ‘토요일앤(&)포방터’ 행사 일환으로 이번 체험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을 맞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즐거운 크리스마스 체험 행사로 포방터시장 매출을 높이고 신규 고객을 유입해 더욱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는 생활 장터로 발돋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방터시장은 1970년대 초 자연발생적 재래시장으로 형성됐으며 신선한 채소와 과일, 수산물은 물론 수공예품, 패션잡화, 액세서리, 유아용품, 생활용품, 의류 등을 구입하려는 주민들이 많이 찾는다.

‘포방터’란 명칭은 ‘6.25전쟁 때 퇴각하는 북한군을 공격하기 위해 대포를 설치했던 곳’이라는 뜻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4년3월 전통시장 인정을 받았으며 4030㎡ 면적에 90여 개 점포가 영업 중이다. 또 드라마 ‘부탁해요 엄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하트투하트’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산책을 위해 홍제천 변을 이용하는 시민과 ‘북한산 무장애 자락길’을 찾는 등산객들이 들르기에도 편리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