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뉴욕주립대, 코오롱과 함께 FIT 여름프로그램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여름방학을 맞아 포스텍, 코오롱 패션산업연구원 함께 세계 5대 패션스쿨 중 하나인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의 여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12년부터 시작된 FIT 프로그램은 인천 송도에 있는 한국뉴욕주립대와 서울 광화문과 강남의 코오롱 사옥을 오가며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특별히 국내 패션 업계의 선두주자인 코오롱이 참여해 산학협력 모델을 실현하게 됐다. 또 기존 여름프로그램과는 달리 강의를 위한 교수진 뿐 아니라 FIT의 재학생들도 함께 방한해 한국 학생들과 함께 코오롱에서 진행되는 ‘Re-Birth’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된다.

‘Re-Birth’는 ‘다시 태어나다’라는 뜻으로 기존 재고 상품을 재염색 또는 디자인의 변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시 선보여 지속 가능한 패션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가치창출 프로젝트이다.

학생들은 컨셉, 전략방향부터 디자인, 발표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총 5개 팀으로 나뉘어 코오롱의 브랜드 중 1개 브랜드를 선택하고 기존 제품을 업사이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팀이 만든 의류 혹은 잡화 제품은 전시돼 평가를 받게된다.
한국뉴욕주립대 관계자는 “산학협력과 융합교육을 중요시하는 교육 목표의 일환으로 새롭게 시도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개개인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뉴욕주립대는 미국 뉴욕주립대의 글로벌 확장 캠퍼스로, 64개 뉴욕주립대 중 우수캠퍼스의 학과들을 유치, 개설하고 있으며 현재 스토니브룩의 기술경영, 컴퓨터과학, 기계공학의 학부 및 대학원을 운영 중이다.

2017년 3월에는 세계적인 패션스쿨인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의 패션 디자인과 패션 머천다이징 학과 개설을 앞두고 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