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학철 도의원, 해외연수 비난에 “집단 행동하는 설치류” 막말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학철 충북도의원/사진=KBS1 캡처

김학철 충북도의원/사진=KBS1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북에서 22년 만에 최악의 수해가 발생했음에도 해외 연수를 떠난 충북도의원들에게 국민적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학철 자유한국당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장이 비난하는 국민을 두고 설치류에 비유하는 막말을 뱉어 논란이 되고 있다.
김 의원은 20일 오전 보도된 KBS와의 통화에서 “무슨 세월호부터도 그렇고. 국민들이 이상한, 제가 봤을 때는 뭐 레밍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집단 행동하는 설치류 있잖아요”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만만한 게 지방의원이냐”며 “지방의원이 무소불위 특권을 가진 국회의원처럼 그런 집단도 아닌데”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김 의원이 언급한 레밍은 몸길이 3.5∼3.8㎝, 꼬리 길이 약 1.5㎝ 정도의 쥐과 설치류 동물이다. 집단을 이루고 직선으로 이동해 호수나 바다에 줄줄이 빠져 죽는 일도 있다.
이 때문에 김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특정 사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여론에 선동되어 일단 비난부터 하고 보는 사람들을 비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지난 16일 충북에서수해가 난 이틀 뒤인 지난 18일 8박 10일의 일정으로 프랑스, 로마 등 유럽연수를 떠났다.

이 연수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한국당 의원인 박봉순, 박한범, 최병윤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4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조기 귀국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시아경제 티잼 서지경 기자 tjwlrud25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