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학교 폭력 은폐 숭의초, 경찰 수사 받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중부경찰서에 교장, 교감, 생활지도부장 등 4명 수사의뢰
숭의초 들어가는 서울시교육청 감사팀/사진=연합뉴스

숭의초 들어가는 서울시교육청 감사팀/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재벌 손자와 연예인 아들 등이 연루된 폭력사건을 무마시키려 했던 사건으로 논란이 된 숭의초등학교가 경찰 수사를 받는다.

14일 서울시교육청 감사관실은 학교폭력사건 처리 과정에서 학생들의 진술서를 분실하고 가해학생에게 조사 과정 상의 정보를 유출한 혐의로 교장과 교감, 생활지도부장과 담임교사 등 4명에 대해 서울 중부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앞서 숭의초에서는 지난 4월 20일 수련회 당시 3학년 남학생 4명이 같은 반 학생 1명을 이불로 감싼 뒤 장난감 야구방망이로 집단 구타한 사건이 발생했다. 담임교사는 사건 직후 이를 인지했지만 이를 묵인하려 들었고, 학교 측 역시 20여일 지나서야 교육지원청에 처음 보고했다.

숭의초 학교 폭력 사건 당시 사용된 장난감 야구배트

숭의초 학교 폭력 사건 당시 사용된 장난감 야구배트

원본보기 아이콘

사건 발생 초기인 지난 4월27일 피해학생의 어머니가 가해학생을 지정해 신고했지만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는 1차 심의 당시 이 학생을 대상에서 누락시켰다. 최초로 학생 진술서 18장 중 6장도 사라졌다. 생활지도부장은 가해학생의 학부모가 학생 진술서와 자치위언회 회의록을 요구하자 이메일과 문자 등을 통해 직접 제공하기도 했다.

서울교육청은 이러한 일들이 생활지도부장이나 담임교사 등의 독단적인 행동이 아니라 교감, 교장의 개입 아래 이뤄진 일이라고 판단, 이들 모두를 수사의뢰했다. 지난 12일에는 숭의초 학교 법인에 이들 4명을 해임과 정직 등 중징계 처분을 요구했다.
한편 숭의초는 이 같은 사실이 밝혀진 이후에도 이번 사건은 학교폭력이 아닌 '애들 장난' 수준이었다며 처리 절차 부실 및 은폐 의혹을 정면 반박했다. 숭의초는 지난 12일 '숭의초등 교육청 감사결과 소명자료'를 통해 "서울교육청의 감사는 목격자 및 피해자, 관련자들 진술의 신빙성을 합리성에 기초하여 객관적으로 검증하지 아니한 채, 일방적 피해 주장만을 앞세운 '재벌 총수 손자, 연예인 아들이어서? 사라진 가해자'라는 선정적 제목의 보도 내용에서 한 발자국도 벗어나지 못했다"며 "결코 폭행에 가담하지 않았다는 당사자와 목격자의 주장을 무시하고 학교가 학교폭력 사안을 은폐하고 축소했다는 의혹만 나열한 채 명백한 근거를 제시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