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웰크론, 미세먼지 차단 케어온 밸브마스크 출시

최종수정 2018.04.24 09:23 기사입력 2018.04.24 09:23

댓글쓰기

웰크론, 미세먼지 차단 케어온 밸브마스크 출시


[팍스넷데일리 공도윤 기자] 웰크론이 배기밸브를 도입한 미세먼지 마스크를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외약품으로 허가 받은 보건용 마스크(KF80, KF94)로 화이트와 블랙색상으로 선보인다.

그동안 미세먼지 마스크(KF80 이상)는 차단력은 뛰어나지만, 호흡이 불편했다. 황사·미세먼지를 막기 위해 반드시 착용해야 함에도 꺼려졌던 이유다. 웰크론은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일회용 마스크에 밸브를 적용했다. 1만 원이 넘는 다회용 마스크에서나 보던 밸브를 대중화한 것이다.

밸브를 통해 습기나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높은 여과효율에도 숨쉬기는 매우 편안해졌다. 흡기 시에는 마스크 원단 자체가 미세먼지를 여과하고, 배기 시에는 배기밸브를 통해 숨을 내보내기 때문에, 호흡 시 마스크 들썩거림으로 인한 미세먼지의 틈새 유입을 원천차단 한다.

웰크론
은 제품 출시 전 통기성과 관련해 자체적으로 실시한 소비자평가에서 4.23점(5점)을 받아 그 기능을 입증했다. 현재 식약처가 허가를 받은 보건용 마스크 373개 중 배기밸브형 마스크는 단 20개 뿐이다.
3D 입체 구조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내장와이어로 구성된 3단 접이식 마스크로 남녀노소 누구나 안면에 완벽하게 밀착시킬 수 있다. 피부에 닿는 면도 최소화해 메이크업이 묻어 더러워지거나 지워질 걱정 없이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환영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제품은 쿠팡·티몬·위메프와 같은 소셜커머스는 물론 오프라인,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밸브가 있는 일회용 미세먼지 마스크가 흔치 않아 초기부터 물량요청이 많다”며 “미세먼지 마스크가 생활필수품이 되면서 미세먼지 차단력은 물론 호흡 편리성, 메이크업 방오성 등 다기능 제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에 부합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공도윤 기자 dygong@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