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스아이헬스케어, 암치료 이동형 선형가속기 국내 품목허가 획득

최종수정 2018.04.24 09:09 기사입력 2018.04.24 09:09

댓글쓰기

에스아이헬스케어, 암치료 이동형 선형가속기 국내 품목허가 획득


[팍스넷데일리 공도윤 기자] 퓨쳐켐의 손자회사인 에스아이헬스케어가 암 치료용 기기인 미국의 이동형 선형가속기 선도기업 IntraOP사의 제품 모비트론의 국내 식약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모비트론은 1993년 개발 된 최신 장비로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등에서 사용 중이다. 에스아이헬스케어가 이번 품목허가로 이동형 선형가속기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모비트론은 암환자를 개복 상태에서 암 부위에 방사선을 직접 쏘여 암을 치료하는 방식인 IORT(Intraoperative Radiotherapy)에 사용되는 장비다.

에스아이헬스케어는 2015년 IntraOP와 모비트론의 국내 동점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약 1년에 걸쳐 국내 제조원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증을 완료 했다. 2016년 9월 품목허가를 신청 해 올해 4월 품목허가를 완료했다.
지대윤 퓨쳐켐 대표이사는 “이동형 선형가속기인 모비트론의 도입으로 국내 암 치료의 경제성과 효용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라며, “퓨쳐켐은 방사성 의약품 선도기업으로 국내 방사선 치료 시장을 넓혀가는 역할을 지속할 것” 이라고 전했다.

공도윤 기자 dygong@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