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투비소프트, 국내 대형 유통기업 S사와 태블릿 인프라 구축 계약 체결

최종수정 2018.01.12 14:22 기사입력 2018.01.12 14:22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이정희 기자]
투비소프트
가 국내 대형 유통기업 S사의 매장 내 태블릿 인프라 구축 사업 계약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자체 개발한 스마트스토어 솔루션을 태블릿 PC 기반으로 공급한다는 구상이다.

이번 계약으로
투비소프트
는 매장 스마트화를 추구하는 S사 가맹점에 태블릿 PC를 공급하게 된다. 태블릿 PC는 각 가맹점 내 기존 카드결제단말기(POS)에 탈부착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 스토어 사업을 위해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스마트 스토어 사업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700조 시장 규모의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설명했다.

S사와
투비소프트
는 고객과 매장의 편의성을 고려한 스마트 스토어 UI/UX를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BLE) 등 ICT 기술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문옥
투비소프트
상무는 “우리 목표는 ICT 기술을 통해 그동안 정체된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결제 경험을 제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전했다.
스마트 스토어는 ‘아마존 고’처럼 무인 결제가 가능한 지능형 매장을 의미한다. 오프라인 매장에 ICT 기술을 접목해 고객이 매장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고객을 인식한 후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정희 기자 mango@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