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경준의 폭로 “유영하가 기획입국 제안…김기동 검사는 사건 은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경준 / 사진=MBC '시사매거진 2580' 제공

김경준 / 사진=MBC '시사매거진 2580'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BBK 주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 김경준 전 BBK투자자문 대표가 자신에게 기획입국을 제안한 사람이 유영하 변호사라고 주장했다.
김 전 대표는 2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BK 사건, 나에게 기획입국을 실제 제안한 자가 박근혜 변호사 유영하”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사실을 김기동 검사에게 전했지만 그는 '듣기 싫고 민주당이 한 것에 대해 진술하라'고 했다”며 “기획입국 제안을 한나라당이 하면 괜찮고, 민주당이 하면 범죄라는 것이 김기동의 판단”이라고 주장했다.

김 전 대표는 또한 BBK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조작 사실을 확인했지만 은폐하려했다고 주장했다.
김 전 대표는 “MB가 BBK 소유권을 자백하는 ‘BBK 동영상’을 무마시키기 위해 MB측이 조작한 것이 ‘가짜 편지’이고, 그럼으로 대선이 조작됐다”며 “이는 민주주의를 파괴시키는 심각한 범죄이나, 검찰은 조작을 확인하고도 아무도 처벌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BBK 가짜 편지를 조작한 양승덕에게 감사 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 한나라당이 노력했다”며 “검찰은 다 알고 있으면서도, 가짜 편지 조작 역시 MB측 한나라당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김 전 대표는 “BBK 사건, 아직도 정확하게 기억난다”며 검찰 측이 “우리가 MB를 기소해도 대통령으로 당선될 것이다. 그럼 검찰은 죽는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으면, 반대편에서 난리가 날 것이다. 니가 다 했다 해라”라고 자신에게 말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김기동 검사가 LKeBank 계좌(를) 통해 한 주가조작 거래 행위들만 혐의에서 빼주겠다고 했다. ‘왜 다른 거래들은 빼지 않냐’고 질문하자, 빼면 너에겐 좋은 것 아니냐고 화를 냈다”며 “LK 행위들을 빼는 것은 당연히 MB 공범 사실을 은폐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사진=김경준 전 대표 트위터 캡처

사진=김경준 전 대표 트위터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티잼 조아영 기자 joa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