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호성 “최순실은 뒤에서 도와주는 사람, 등장하면서 일 꼬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문제원 기자]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이 ‘국정농단’ 파문으로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심판을 받게 된 상황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19일 오후 2시 헌법재판소 7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한 정 전 비서관은 “최씨는 저희 입장에서는 대외적으로 없는 사람”이라며 “이 사람(최순실)은 존재하지 않고 아무도 모르게 도와주는 사람이었는데 안타깝게도 이 상황까지 오게 된 게 밖으로 등장하면서 일이 꼬였다”고 말했다.
증인신문을 진행하는 국회 소추위원 측 대리인은 “증인이 말한 게 결국 ‘비선실세’”라고 꼬집었다.

정 전 비서관은 “세월호 참사 당일 대통령의 일정을 뺀 것은 본인”이라며, “대통령이 계속 피곤해하셔서 그날 일정을 안 적겠다고 보고하고 뺐는데 그런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정 전 비서관은 증거로 드러나거나 검찰 조사에서 시인한 사실에 대해서는 시인했지만 줄곧 대통령을 옹호하는 태도를 보였다.
정 전 비서관은 박 대통령의 ‘문고리 3인방’ 중 하나로 박 대통령과 최씨 사이에서 연결고리 역할을 하면서 대통령 연설문과 정부 인사자료·기밀문서 등을 유출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정 전 비서관은 최씨의 소개로 1998년부터 박 대통령을 보좌했으며, 최씨는 정 전 비서관을 주로 ‘정 과장’이라고 불렀고, 정 전 비서관은 최씨에게 ‘선생님’이라는 호칭을 썼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