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한파종합대책' 수립…취약계층 보호·시설물 관리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한파종합대책' 수립…취약계층 보호·시설물 관리 나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서울시가 '한피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이달 15일부터 내년 3월15일까지 취약계층 보호와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평상시 한파에 대비해 사전 점검과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한파특보(주의보·경보) 발령시엔 상황총괄반, 생활지원반, 시설복구반 등 5개반 14명으로 구성된 '한파종합지원상황실'을 구성해 24시간 운영한다.
아울러 재난도우미 1만3000여명은 방문 및 안부전화를 통해 수시로 취약 계층의 상태를 살핀다. 특히 쪽방촌과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일 현장 순회 진료 등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또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수도관 동결에 대비해 비상급수대책 상황실은 운영하고 동파에 취약한 복도식 아파트와 단독주택 6만5000여개소에 계량기 보온재를 설치해 대응한다.

시는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가스 관련 시설이나 지하철 선로 등 시선물에 대해 유관기관 및 자치구가 특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건설·산업 근로자 보호를 위해 혹한기 옥외작업 중지 권고, 응급의료기관 중심으로 한파 피해 감시체계를 운영한다.
아울러 시는 한파담당자가 재난도우미에게 한파 상황을 직접 전달하는'한파정보 서비스 전달체계도 구축돼 활용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한파특보 상황발령, 시민행동요령 등을 홍보하고 시민들이 시 대표 트위터 계정으로 신고 또는 구조요청을 하면 119가 출동해 응급 의료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준기 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시민들도 기상상황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옥외 활동을 가급적 자제하고, 외출시 따뜻한 옷을 껴입는 등 건강관리에 특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