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발전하는 속초에 고급 타운하우스까지 조성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원도민토론회, 고속철경유지 고급주거단지 조성 필요성 강조

속초 고급타운하우스

속초 고급타운하우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속초시가 부동산 시장의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다. 분양하는 아파트마다 1순위에서 높은 청약률을 보이며 완판 행진울 이어가고 있고 속초시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은 강원도 평균의 약 3배에 달하는 17.2%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7월 국가재정사업으로 2조 631억을 투입, 동서고속화철도 개발사업이 사업추진 30년 만에 확정되고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로 1시간대 접근까지 가능해진 상황이다.
동서고속철도의 종착역인 속초에는 장사동에 위치한 영랑호와 남쪽에 위치한 청초호 2개의 석호가 있다. 이중 영랑호는 척산, 오색, 장수대, 백담사, 낙산사, 송지호, 삼포, 문암 및 진부령과 함께 설악권 관광지로 낚시, 수상스키, 골프 등 레저활동을 고루 즐길 수 있게 조성됐다.

실제로 이 같은 영랑호 주변에 위치한 ‘영랑호 e편한세상’은 5천~7천만원의 프리미엄이 기본 형성돼 있다. 여기에 영랑호 조망이 가능한 세대는 세컨하우스 및 투자를 목적으로 수도권 수요가 급속히 유입되면서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52평 펜트하우스의 경우 부르는 게 값일 정도로 매물이 귀하다는 것이 영랑호 인근 부동산의 설명이다.

또한 속초시는 전체 아파트공급의 92%가 전용면적 85㎡ 미만으로 구성돼 있을 만큼 중대형아파트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상태다. 50평 이상은 전체 공급의 2%에 미치지 못해 기존아파트의 급속한 노후화에도 불구하고 이주할 수 있는 대체 공급이 없는 실정이다.
이에 지난 7월 25일 개최된 강원도민대토론회에서는 동서고속철 개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경유지역 일대에 고급 주거단지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가운데 영랑호 호수변에 속초시를 대표할 주거명품 타운하우스가 분양 예정돼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럭셔리 복층형 고급 타운하우스로 구성되며 사업부지 내에 있는 기암바위를 존치해 자연과 하나된 단지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세대에서 영랑호 조망이 가능해 속초시를 대표할 주거명품 타운하우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