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곤한 남성들, 밸런타인데이도 받기보다 선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밸런타인데이 선물하는 남성 늘어…핸드백 등 매출도 쑥

피곤한 남성들, 밸런타인데이도 받기보다 선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밸런타인데이에도 여성에게 선물하는 남성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밸런타인데이는 여성이 남성에게 마음을 전하는 날로 알려져 있다.
1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기간 초콜릿 매출의 성별 비중을 분석한 결과 남성이 31%를 기록했다.

남성 매출 비중은 2013년 14%에서 2014년 21%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남성 비중이 40%에 육박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밸런타인데이에 핸드백과 같은 여성 액세서리 매출도 늘었다.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기간 여성 의류와 화장품 매출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10.5%·26% 늘었다. 화장품과 핸드백 매출도 각각 46.8%·33%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남성의류·스포츠용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5%·13.2% 느는데 그쳤다. 업계에선 여성에게 초콜릿에다 선물까지 준비하는 남성이 늘었다고 보고 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최상급 카카오 콩을 이용한 '라메종뒤쇼콜라' 등 다양한 초콜릿 제품을 판매한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