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선물하는 남성 늘어…핸드백 등 매출도 쑥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밸런타인데이에도 여성에게 선물하는 남성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밸런타인데이는 여성이 남성에게 마음을 전하는 날로 알려져 있다.
남성 매출 비중은 2013년 14%에서 2014년 21%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남성 비중이 40%에 육박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밸런타인데이에 핸드백과 같은 여성 액세서리 매출도 늘었다.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기간 여성 의류와 화장품 매출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10.5%·26% 늘었다. 화장품과 핸드백 매출도 각각 46.8%·33% 늘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최상급 카카오 콩을 이용한 '라메종뒤쇼콜라' 등 다양한 초콜릿 제품을 판매한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