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서울호수공원 '푸드트럭' 사업자 공개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시공원 내 푸드트럭 1호…취업애로청년·생계급여 수급권자에 기회부여

서서울호수공원 '푸드트럭' 사업자 공개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서서울호수공원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할 영업자(1개소 10㎡)를 공개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0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이 개정되면서 도시공원 내 푸드트럭을 이용한 영업행위도 가능해진 바 있다.
이에 시는 올해 하반기 중으로 연간 85만명이 이용하는 양천구 서서울호수공원에서 커피·음료 및 간단한 제과류를 판매하는 푸드트럭을 운영키로 했다.

서서울호수공원에 들어설 푸드트럭 운영은 청년이나 생계급여 수급권자가 맡게 된다. 푸드트럭 운영을 위한 공원사용료는 연 6만8700원(부가가치세 제외)다.

낙찰자는 8월 중 공개추첨 방식으로 결정한다. 공원 사용허가 기간은 3년이지만, 공유재산법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할 수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10시~오후8시고, 판매품목은 공원 이용객 설문조사 결과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커피, 제과(토스트 포함), 기타음료로 한정한다. 1년간 영업 후 시와 협의해 판매품목을 변경할 수 있다.

푸드트럭이 설치되는 곳은 서서울호수공원 내 몬드리안 정원과 문화 데크광장 사이다. 탁트인 호수를 감상하며 소리분수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다. 인근에는 화장실 등도 있어 편의성도 좋다.

신청자격은 입찰공고일(7월31일) 전일까지 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에 한하며, 청년고용촉진특별법에 따른 취업애로 청년이나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하는 급여를 받는 자다.

신청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증빙서류를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운영과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입찰공고 내용은 시 홈페이지, 월드컵공원 홈페이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운영과(02-300-5516)로 문의하면 된다.

안해칠 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올 하반기 운영을 시작하는 서울 도시공원 1호 푸드트럭을 통해 청년 및 취약계층은 창업의 기회를 얻고 공원을 찾는 지역주민들의 편의성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이니만큼 향후 도시공원 내 다른 곳으로의 확대도 지속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