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7억 한남더힐'…공동주택 최고가 단숨에 갈아치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남더힐 전경

한남더힐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초고가 아파트의 대명사인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한남더힐'이 최근 이 단지 역대 최고가인 77억원에 거래됐다.

지난 한해 전국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공동주택 가격이 65억6500만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올 들어 몇달 만에 지난해 연간 최고가격 기록을 갈아치운 것이다.
20일 서울시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 2월 거래된 한남더힐(전용면적 244.75㎡ )은 77억원에 매매됐다.

김현숙 새누리당 의원이 국토교통부에서 받은 '2014 전국 전용면적별 공동주택 실거래가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최고가 아파트 역시 한남더힐(243.64㎡)이었다. 올해 최고가 공동주택과 면적은 별 차이가 없고, 눈에 드러난 차이라면 지난해 것은 1층, 올해 팔린 주택은 3층이라는 점이다.

한남더힐은 지난해 110건, 올해 7건 정도가 팔렸는데 대부분 59㎡ 평형이 거래됐다. 평형대가 큰 200㎡ 이상은 지난해 11건, 올해 5건 거래된 것에 불과하다.
지난해 한남더힐 208㎡는 32억~33억선, 233~235㎡는 40억~41억선에서 거래됐지만 올 들어서는 전반적으로 매매가격이 높아졌다. 올해 거래된 208㎡ 3건은 35억~38억선에서, 235㎡는 43억선, 244㎡는 77억원에 팔렸다.

외국인 전용 렌탈 중개업소 관계자는 "한남더힐 가격 자체가 상승세이지만, 초고가 주택의 경우 평당 가격보다는 같은 단지내에서도 입지나 희소성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