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野3당 "文정부 소득주도 성장 정책 실패"…한 목소리 비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5월 24일 집무실에 설치된 일자리 상황판을 보며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5월 24일 집무실에 설치된 일자리 상황판을 보며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이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을 '실패'로 규정하며 일제히 쓴소리를 던졌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17일 논평을 통해 "'일자리 정부'의 고용 성적표가 또 날아들었다. 이번에는 최악이 아닌 재난 수준"이라며 "정부는 소득주도 성장 정책 포함한 경제정책 전반을 대전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통계청에 따르면 7월 실업자는 104만명으로 7개월 연속 10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는 우리 경제가 성장동력을 잃어가고 있음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심각한 지표"라며 "문재인 정부에 계속 경제를 맡겨도 되는 것인지 불안하다는 것이 국민들의 심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제(16일)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 수석은 최저임금 정책은 우리 정부의 강력한 소득주도 정책의 한 수단이라고 말했고, 김동연 부총리는 숫자에 일희일비하기보다 긴 흐름으로 봐야 한다고 했다"며 "각종 경제지표가 눈에 띄게 악화되고 있는데도 여전히 장밋빛 전망에만 매달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바른미래당도 김철근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통계청이 발표한 일자리 상황이 IMF 금융위기 상황에 버금갈 만큼 최악의 현실을 말해주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하고 최우선으로 챙기겠다는 공언을 했지만 일자리지표는 나락으로 최악으로 폭망으로 치닫고 있다"고 혹평했다.
이어 "좋은 일자리는 민간과 기업이 만들고 정부는 경제정책으로 창업지원으로 세제혜택 등으로 지원해야 함에도 공공일자리 81만 개, 공무원 증원에만 매몰 되어 오히려 일자리가 없어지는 악순환의 고리에 놓였다"며 "문재인 정부는 중소기업, 자영업들의 현장의 목소리에 귀 울리고, 지금이라도 실패한 소득주도경제정책의 방향을 대폭 수정 전환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도 이날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우리나라 GDP 세계 순위가 11위에서 12위로 밀렸다"며 "단순히 순위 한 두개로 일희일비 할 수 없지만 문제는 우리 경제의 위험 신호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 원내대표는 이어 "이러한 상황인데도 정부는 소득주도성장만 주장하며, 재정투입으로 내수를 떠받치겠다는 안이한 인식에 머물러 있다"며 "최근 대통령과 여당 지지율이 급락한 것은 어려운 경제 여건, 정부 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과 무관하지 않다"고 꼬집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