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형 개발 호재 연이은 '은평뉴타운' 상업시설 투자 핫플레이스로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초저금리시대 수익형부동산의 맏형 상가투자의 핵심 포인트는..
-‘키 테넌트’( key tenant ) 갖춘 대형 복합쇼핑몰 인근 소형상가 인기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키 테넌트’( key tenant ) 새로운 투자의 키(key)가 되다!
1%대 초저금리로 ‘임대수익’위주의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키 테넌트‘가 새로운 투자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

‘키테넌트’란 대형 쇼핑몰이나 상가에서 주요고객을 흡수할 만한 열쇠가 되는 핵심점포로 인지도 높은 ‘키 테넌트’가 자리를 잡으면 주변 소형상가들과 시너지를 이루며 높은 집객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특히나 멀티플렉스영화관과 대형마트 등은 가장 영향력이 큰 ‘키 테넌트’로 꼽힌다. 특히나 뉴타운이나 택지지구 등 신흥상권에 위치한 영화관은 젊은 수요층의 폭발적인 유입을 이끌면서 인근 상권형성의 기대감을 높이는 견인차 역할을 한다.
실제로 삼성 코엑스몰, 잠실 롯데월드, 여의도금융국제센터 등 대형쇼핑몰 중심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입점해 있고 이로 인한 인근 상가들은 30~50% 높은 임대료로 분수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 대형마트도 주목받는 ‘ 키 테넌트 ’ 중 하나다.

오랜 시간 공실로 유령상가라 불렸던 쇼핑몰은 대형마트의 입점과 동시에 인근 점포들의 매출이 최고 20%까지 상승되면서 ‘죽은 상가도 살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대형 개발호재 및 역세권은 상가투자의 기본

역세권 상가시장은 투자자들의 마음속에 부동의1위 투자처로 꼽힌다. 유동인구가 많아 상권활성화에 매우 유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세권 상가의 경우 분양가가 높고 공급물량이 많아 투자의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지적이 적지 않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역세권이라는 장점 하나만으로 묻지마식 투자를 하는 것보다 인근의 대형개발호재 및 집객효과를 누릴 수 있는 ‘ 키 테넌트’ 유치 가능성을 면밀히 살펴보고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 ‘은평뉴타운’ 상업시설 투자 핫플레이스로 주목

상업시설의 개발중단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은평뉴타운 상업지역이 연이은 대형 개발호재들로 투자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연면적 약 16만㎡ 규모의 롯데몰 은평은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롯데마트, 쇼핑몰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라 개점만으로도 은평뉴타운지역 전체의 ‘키 테넌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인근 상가시장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롯데몰은평’ 바로앞에 위치한 ‘은평뉴타운솔하임’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은평뉴타운솔하임‘은 548세대의 대단지로 모델하우스 개관일 당시 3개동 중 2개동이 완판되어 큰 이슈가 되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지하철3호선 구파발역 도보2분 초역세권으로 ‘롯데몰은평’ 바로 앞에 있어 롯데몰의 집객효과를 바로 코앞에서 누릴 수 있다. 인근 타 상가들보다 저렴한 분양가와 테라스형 수변 상가라는 점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이끌어 낸 것으로 풀이된다.

‘은평뉴타운솔하임’의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322-2 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전화는 02-6022-8650 이다.
은평솔하임

은평솔하임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