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최고지가 상계동 727-2(신한은행)로 ㎡당 1610만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원구 개별공시지가 전년 대비 5.6%올라...14일, 21일 양일간 감정평가사 상담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권한대행 박문규)는 2018년1월1일 기준으로 조사한 노원구 소재 2만94필지에 대한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를 2018년5월31일 결정·공시하고 이의신청접수 및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이는 이의신청기간 중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전문가의 상담을 지원,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신뢰감을 조성하고 이해도를 높여 불필요한 이의신청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노원구의 개별공시지가 변동률은 전년 대비 5.6% 상승, 주요상승 요인은 공시지가의 현실화를 제고하기 위해 그 동안 실거래가 보다 낮게 평가돼 왔던 지역을 중심으로 개별공시지가를 상승시킨 요인으로 분석된다.

노원구의 최고지가는 상계동 727-2번지(신한은행)로 ㎡당 1610만 원이며, 최저지가는 상계동 산1-1번지(수락산)로 ㎡당 1만300원으로 조사됐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7월2일까지 노원구부동산포털(http://land.nowon.kr) 팝업창을 클릭하여 신청 또는 일사편리(https://kras.go.kr)에서 하거나, 구청 및 동 주민센터방문 및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노원구 최고지가 상계동 727-2(신한은행)로 ㎡당 1610만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의신청 된 토지에 대하여는 구에서 재조사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노원구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청인에게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의신청기간 중 노원구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하는 감정평가사 상담은 전화 상담, 창구 운영, 현장예약 방문상담의 방법으로 실시한다.

이의신청기간 중 평가사와 통화해 수시 상담하거나 14일과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차례에 걸쳐 부동산정보과에서 감정평가사와 상담이 가능하다.

또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구청 방문이 어려운 경우 미리 예약접수를 받은 후 감정평가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 상담해 준다.

구는 국세 및 지방세 부과자료로 활용되는 개별공시지가의 가격산정을 담당한 감정평가사의 상담을 통해 구정업무에 대한 신뢰감을 조성해 구민과 함께 호흡하는 현장행정을 전개,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불필요한 이의신청에 따른 행정력 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동산정보과(☎2116-3635,-3637~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