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민 B씨 설 민심?...“문재인 정부에 감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강남 부동산 급등, 싫지 않은 표정 역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설 명절에는 가족 친지들과 만나 정성껏 차린 음식을 먹으며 그동안 못해온 얘기들을 풀어 놓으며 정을 느낄 수 있는 더 없는 기회다.

특히 모처럼 얼굴을 본 친적들로서는 세상돌아가는 얘기도 할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자리가 아닐 수 없다.
이번 설 명절도 마찬가지.

강남구 일원동 친적 집을 찾은 A씨. 그는 형님 B모씨로부터 표정이 아주 밝은 것을 읽을 수 있었다.

다름 아닌 문재인 정부 들어 급등한 부동산 가격 때문이었다. B씨는 “우리 아파트(대지지분이 좀 많은 24평)이 최근 11억원에 거래됐다”며 “최근 몇 달동안 수억원이 오른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 아파트는 저층 아파트이어 더욱 기분 좋은 듯한 느낌이었다.
강남구 구룡마을 개발 조감도

강남구 구룡마을 개발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B씨는 “24년 살아오면서 좁아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오래 기다리다 보니 이런 일도 있다”고 흡족해 하며 문재인 정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재인 정부는 출범 이후 강남구를 중심으로 서초, 송파, 강동구 등 강남4구를 비롯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자 수차례 부동산대책을 마련했으나 좀처럼 기세가 꺾이지 않은 상태.

B씨는 “기본적으로 강남 주택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는데다 시장에 1000조원이 넘는 돈이 흘려다니는 등 화폐 가치가 떨어지면서 부동산 가격이 올라가는데 이를 세무 조사 등으로 떼려 잡으려는 것은 처방을 잘 못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자산 가치 급등에 대한 흡족한 표정이 이번 설 명절을 즐겁게 하는 것 같았다.

또 같은 동 아파트를 2년 전 6억원에 팔고 현재 전세로 살고 있는 C씨는 부동산 매각을 크게 후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날 A,B씨네 가족은 부동산 문제는 비롯 정치권 민심, 이명박 전 대통령 다스 소유 문제, 남북문제, 평창올림픽 등 문제를 놓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